2015년 6월 21일 일요일

Android Studio에서 OpenCV for Android 사용하기

Android Studio에서 OpenCV를사용해 보기


1.. OpenCV For Android 다운로드

OpenCV 사이트에서 OpenCV-2.4.9-android-sdk.zip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어 준다.
 얘 ) 
c:\Users\h.kaneda\AndroidStudioProjects\OpenCV-2.4.9-android-sdk\

2. Android Studio에 openCV SDK Import 하기

Android Studio를 열어 Import Project…를 선택OpenCV-2.4.9-android-sdk 폴더를 선택. OK 클릭한다.
Next  > 

Next  > 
 Next  > 

Next  > 

sdk를 체크 한다음 Next  > 

Next  > 

 Finish >

Import 위저드가 완료 되었다면 메뉴에서 빌드를 한다.Build > Rebuild Project

OpenCV SDK 프로젝트 생성을 완료 했다.
이제 프로젝트를 닫아 준다.
File > Close Project


3.. OpenCV를 프로젝트에 포함 시키기

신규 프로젝트를 만들거나, OpenCV를 추가하고 싶었던 기존의 프로젝트를 연다.
그리고 OpenCV 모듈을 추가한다.
File > Import Module…

이번에는 OpenCV-2.4.9-android-sdk/sdk/java/sdk.iml 를 선택한다.
Next >


전체 선택하고 Finish >

openCVLibrary249라는 이름의 라이브러리가 인포트 된것을 확인 할 수 잇다.

app/build.gradleのdependencies에 라이브러리를 추가 한다.compile project(':openCVLibrary249')
Gradle파일을 변경 하였기에 Tools > Android > Sync Project with Gradle Files를 해 주도록 한다.

소스 상에서 org..opencv.android가 자동완성 되는지 확인해 보자.

OpenCV 라이브러리는 동적링크, 정적링크가 가능하다. 동적링크를 하는 경우는 OpenCV를 별도로 인스톨 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. 
이번에는 정적링크를 하는 방법을 .소개하도록 하겠다.app/src/main를 우클릭하고 New > Directory 해서 jniLibs 폴더를 추가 한다.
 
jniLibs 폴더 생성
추가한 jinLIbs 폴더에 OpenCV-2.4.9-android-sdk/sdk/native/libs 의 내용을 복사한다.
jniLibs 생성 및 libs 추가 후 구조

이상으로 Android Studio에서의 OpenCV로 프로젝트를 개발 하는 것이 가능하다.


댓글 2개:

Unknown :

하다보니 캡쳐하신부분처럼 저도 빨간줄이 뜨는데 에러 해결 방법은 없나요? Camera2Renderer.java 파일에서 오류가 납니다ㅠㅠ

Unknown :

아마도 해결 하셨겠지만 openCVLibraryXXX의 grandle파일에서 compileSdkVersion과 buildToolsVersion
Camera2 API 25 이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