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3월 6일 목요일

Cocos2d-x Eclipse에서 C++ 환경설정


1. Eclipse CDT Plugin 설치
Eclipse CDT(C/C++ Development Tooling)는 이클립스 상에서 C, C++ 빌드 환경을 제공하여, C, C++로 만든 소스를 쉽게 빌드하여 사용할 수 있게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C, C++ 소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.

2. Convert to a C/C++ Project
ㄱ. 우클릭 > New > Other 선택
ㄴ. C/C++ > Convert to a C/C++ Project(Adds C/C++ Nature) 선택
ㄷ. 프로젝트 선택하고 Project Type을 Makefile project 로 선택 하고 Finish
우클릭 > New > Other 선택 ]

[ C/C++ > Convert to a C/C++ Project(Adds C/C++ Nature) 선택 ]

프로젝트 선택하고 Project Type을 Makefile project 로 선택 ]


3. Source Location 설정
ㄱ. 프로젝트의 Classes 아래 소스 링크 추가
Project 우클릭 > Properties > C/C++ General > Paths and Symbols > Source Location 탭 선택
> Link Folder... 클릭 > Link to folder in the file system 체크 > Browse... 선택 > 프로젝트 Root경로 밑의 Classes 폴더 선택 
Tip > Folder name이 Classess 가 있다고 나오면 폴더명을 수정해 준다.(아래 그림 Classess_CPP 로 지정)

Source Location 설정 ]

[C++ 소스 확인]
ㄷ. Cocos2d-x 소스 링크 추가
Project 우클릭 > Properties > C/C++ General > Paths and Symbols > Source Location 탭 선택
> Link Folder... 클릭 > Link to folder in the file system 체크 > Browse... 선택 > Cocos2d-x의 Root  폴더 아래 cocos 폴더 선택 



Cocos2d-x 소스 링크 추가 ]

4. C++  환경 설정
ㄱ. Code Analysis 설정
 Project 우클릭 > Properties > C/C++ General > Code Analysis 선택
Syntax and Semantic Errors 선택 되어 잇는 부분을 해지 한다.

Code Analysis 설정 ]

ㄴ. NDK Includes 추가
 Project 우클릭 > Properties > C/C++ General > Paths and Symbols >  Add 선택
${NDK_ROOT}/platforms/android-19/arch-arm/usr/include 추가

[ Android NDK Includes 추가 ]

ㄷ. C++ Builer를 build_native.py로 변경
해 주어야 할거 같은데...
어디서 하는지 못 찾겠다 ㅋㅋㅋ



오늘도 여기까지만... 이제 소스 보는거랑 컴파일이랑 실행이랑 다 된다.
앞으로는 build_native.py,  Android.mk 등을 어떻게 수정 해야 할지 보면 될거 같다.

아 여기까지 하기 위해 프로젝트 생성만 얼마나 했던가...
이제 코딩 공부 Start ^^ 





댓글 없음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