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3월 4일 화요일

Eclipse + Cocos2d-x 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 환경

현재 버전 Cocos2d-x 3.0beta를 기준으로 함.

1. Java SE 설치


2. Python 설치
cocos2d 프로젝트 생성 및 빌드시 필요
http://www.python.org/download/

※ Android 빌드 스크립트
이전 버전까지는 윈도우에서 Android용으로 빌드하기 위해서는 cygwin을 설치해야 했었다고 한다. 설치도 번거롭고 사소한 문제들 때문에 빌드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 다소 불편했었다고 하는데.....

이번에 build_native.py라는 파이썬 스크립트가 포함되어 이제 윈도우에서도 cygwin 없이 python만 설치되어 있으면 Android용으로 간편하게 빌드할 수 있다.


3. cygwin 설치(옵션)
c++로 코딩한 것을 자바에서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로 컴파일하기 위해 Cygwin을 설치
http://cygwin.com/install.html
(Cocos2d-x 3.0 이하버전에서 컴파일을 위해 사용되어 짐. )

4. Ant 설치
http://ant.apache.org/bindownload.cgi

C:\Program Files\Apache Software Foundation\apache-ant-x.x.x 압축풀기
환경변수
ANT_HOME : C:\Program Files\Apache Software Foundation\apache-ant-1.9.4
path 추가 : ;%ANT_HOME%\bin

명령어(cmd) 창에서 확인
ant -version 실행

5. cocos2d-x-3.0beta2 설치
http://www.cocos2d-x.org/download

6. Android SDK 설치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sdk/index.html

7. Android NDK 설치
안드로이드는 달빅가상머신(dalvik virtual machine, DVM)상에서 JAVA 코드를 돌립니다. NDK는 C/C++같은 네이티브 코드 언어를 이 가상머신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셋입니다. cocos2d-x는 C++로 개발하므로 NDK가 필수로 필요합니다.

다운로드 후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어준다.
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tools/sdk/ndk/index.html


8. Eclipse 설치

9. Eclipse CDT
Eclipse CDT(C/C++ Development Tooling)는 이클립스 상에서 C, C++ 빌드 환경을 제공하여, C, C++로 만든 소스를 쉽게 빌드하여 사용할 수 있게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C, C++ 소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.

10. Eclipse Android PlugIn
https://dl-ssl.google.com/android/eclipse/


※ 시스템 환경 변수 설정
JAVA_HOME : C:\Program Files\Java\jdk1.7.0_51

ANDROID_HOME : D:\Dev\Android\sdk

CLASS_PATH :  ;C:\Python27

NDK_MODULE_PATH : D:\Dev\cocos2d-x\cocos2d-x-3.0beta2;D:\Dev\cocos2d-x\cocos2d-x-3.0beta2\cocos\2d\platform\android

NDK_ROOT : D:\Dev\Android\android-ndk-r9c

Path : 추가 


일단 여기까지.... ^^



댓글 없음: